닌텐도 위(Nintendo Wii)의 디자인이나 주요 게임 방식을 그대로 따라해 놀림거리가 되고있는 중국의 위력봉 Vii(짝퉁 닌텐도 위 짜가 친텐도 비 위력봉 비 등등) 입니다. '친텐도(Chintendo)'라 놀림받고있죠.
닌텐도 위(Nintendo Wii)를 쏙 빼닮은 위력봉 Vii(Chintendo)
중국 Engadget 의 게임기 분해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정도의 간단해보이는 장치만으로 게임이 되긴 되는 걸까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만... 실제로 작동이 되긴 됩니다! 게임도 들어있고...
위력봉 Vii 실제 게임 구동 동영상 첫번째!
위력봉 Vii 실제 게임 작동 동영상 두번째!
동작 인식 컨트롤러는 맞는 것 같네요...
실제 게임은 간단한 2D 미니게임들입니다. 미니 게임 달랑 몇개 들어있는 것 치고는 가격이 너무 비싼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일부 언론사나 블로거들이 말했던 '제작사에서 위(Wii) 소프트와 호환된다고는 홍보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알 수 없다'라는 멘트는 아무래도 처음 소식을 전한 외국 블로거들이 일부러 우스꽝스럽게 표현하려고 지어낸 말 같습니다. 제작사는 '내장 미니게임' 외에 다른 게 가능하다고는 말하지 않는 듯 하네요. CD/DVD-ROM 드라이브 자체가 없는데 '위(Wii)와 호환된다'라는 말도 안되는 발언을 했을리가 없어요.
좀 더 자세히 보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출처 : Engadget.com
분해 내부 구성요소 영상에서도 보셨듯이, 게임기 자체보다는 오히려 동작인식 컨트롤러가 핵심일 것 같네요. 동작인식 기능이나 센서가 의외로 간단하게 가능하다든지, 아니면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을 했다든지 뭐 방법은 많겠지요.(순간 한국의 Pump it up이나 EZ2DJ가 떠오르는 이유는...ㅠㅠ펌프와 EZ2DJ가 게임기를 베끼기는 했지만 게임 자체는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ㅠㅠ)
'친텐도(Chintendo)'라고 놀림거리가 되고 있는 중국의 위력봉 Vii 두번째 버전의 디자인 광고가 며칠전에 공개되었는데요. 이미 Vii 첫번째 판에서 보셨듯, 여전히 2D 미니게임 몇가지를 넣어둔 게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짝퉁'이라는 비난을 의식한 듯, 기존의 세워놓는 디자인에서 눕혀두는 것으로 바꾼 것 같습니다.
눕혀놓는 위력봉 Vii 2
미니게임기를 비싼 값에 팔기 위해, 인기게임기의 이름과 디자인을 일부러 모방해서 스스로 놀림거리가 되는 것을 감수한 건,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대단한 화젯거리가 되고있고, 이런식으로 성장에서 조만간 제대로된 게임기를 의욕적으로 내놓을지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의도적인 도용, 모방과 변형이라고 할까요.
마지막으로 위력봉 Vii(친텐도 비) TV 광고를 보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