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다음, 야후에서 내 블로그 순위도 바로 볼 수 있다?

할랑할랑 2008. 7. 24. 14:39
반응형

다음, 야후에서 내 블로그 순위도 바로 볼 수 있다?(다음 디렉토리 검색 툴바를 이용한 개인 블로그 순위, 야후에서도 블로그 랭킹을 제공합니다.)


1. 다음


원래 몇 달전까지만해도 다음 디렉토리 검색 > 컴퓨터, 인터넷 > 블로그 > 개인 블로그를 클릭한 후, 페이지를 하나씩 넘겨야 겨우 제 블로그가 나올까말까 했는데, 이젠 아예 검색어에 제 블로그 제목을 입력하니 바로 떡하니 나오는군요!
(참고로 다음 디렉토리 검색 > 컴퓨터, 인터넷 > 블로그 > 개인 블로그를 클릭하면 다음 툴바를 통해 분석한 전체 개인 블로그 방문객 인기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왠지 뭔가 거창한 사이트를 운영하는 듯한 착각에 빠지는 순간입니다.
- 펀펀라이프 검색 결과

검색결과1

- 할랑할랑 검색 결과
검색결과2

두 블로그 사이트 운영을 대략 9개월 정도했습니다만, 방문객이 그렇게 많은 블로그는 아닌데... (아무튼, 모든 블로그가 다 되는 건 아니고 일정 기간 운영했고, 약간의 방문객이 있고, 블로그 이름도 간결한 이름으로 한동안 같은 이름으로 계속 유지해놓은 경우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 예를 들면 '익스트림무비'를 검색해본다든지 혹은 '스테판'을 검색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상세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주간 방문 순위도 볼 수 있고, 사이트 첫 페이지 히스토리도 저장되어있고 재밌네요.

상세보기

※ 다음에서 내주는 방문 통계 순위는 정확한 순위가 아니라, 다음 툴바(Daum Toolbar) 사용자 분석을 통한 방문객 순위 통계 일부입니다.



2. 야후


 야후(Yahoo, kr.yahoo.com )에서는 블로그 랭킹 검색(yahoo blog ranking search)에서 자신의 블로그 이름이나 주소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냥 야후에서 그냥 일반 블로그글 검색으로 가신 다음 "블로그명" 검색으로 변경해 다시 "블로그명 검색"을 해주어도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야후 블로그 랭킹 검색 바로가기 이 링크를 클릭한 후, 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http://~)를 입력하거나,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입력해보세요.

야후 블로그 랭킹 검색

야후 블로그 랭킹 검색 결과.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두 블로그 순위가 10배나 차이가 나는군요;;;




※ 블로그 순위 집계 대신, 각 블로그의 좀 더 정확한 방문객 분석과 통계를 원한다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Analytic(구글 분석도구)를 설치하는 것이 좋겠지요(순위 집계 기능은 없습니다). 홈페이지 스킨에 구글 코드를 직접 넣어줘야하는 등 조금은 번거로운 면이 있지만 통계는 좀 더 정확하게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