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용인 죽전정류장 및 반대편 가는 방법, 죽전버스정류장 죽전 임시정류장 상행 하행, 내비게이션 검색용 주소

할랑할랑 2016. 10. 20. 20:11
반응형
용인 죽전정류장 반대편 가는 방법, 죽전버스정류장 죽전 임시정류장 상행 하행, 내비게이션 검색용 주소, 경부고속도로 죽전 간이버스정류장

간혹 서울로 올라가는 버스가 용인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달려가는 도중에 길가에 차를 세우고 사람들이 내리는 걸 볼 수 있다. 예전엔... 왠 고속도로 위에 정류장? 고속도로에서 내리면 걸어갈 길은 있는 건가? 했는데, 경기도 용인에 있는 죽전버스정류장이었다.

풍덕천보도 육교삼거리에서 죽전역 방향으로 조금 내려오면... 이렇게 고속도로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경부고속도로 신갈JC 방향으로 가는 길에 있으며, 하행 방향으로는 아침마다 출근 통근셔틀 버스 대란이 일어난다.

워낙 많은 버스가 정차하고, 아침엔 기다리는 사람도 많다보니, 통근버스, 통학버스, 관광버스 승차 위치가 나뉘어져있다.

네비로 주소를 찍고 가려면 경우에 따라 다른 주소를 찾아야한다.

1. 용인 죽전 시내에서 찾아갈 경우(죽전정류장(하행, 부산방면)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내려줄 경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889-1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905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906 (죽전버스정류장 상행 본 주소)

처음 죽전정류장을 찾아가려하나 지도앱에서 "죽전버스정류장"으로 검색되지 않을 때에도, "풍덕천동 906"이나 "풍덕천보도육교삼거리"를 검색해서 찾아가면 되겠다.

2. 경부고속도로 이동 중 하행(신갈JC - 부산) 방면 정류장 임시 정차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959-7

3. 경부고속도로 상행(신갈JC - 서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978-2

경부고속도로 주행, 정차용 내비 검색용 주소는 사실 죽전정거장까진 좀 살짝 덜 가서 나오는 주소인데, 정확히 죽전정류장 지점을 찍으면 고속고로 상 상행, 하행 구분이 잘 되지 않아서 확실히 상행선 혹은 하행선 구분이 되는 도로 상 주소를 골랐다.

반대편(서울방면, 퇴근길)에도 하차용 임시 버스정류장이 있다.

상행선(서울 방면) 죽전정거장으로 걸어갈때에는 당연히 고속도로 위로 무단횡단해 걸어가는 방법은 없고, 죽전정류장(하행)에서 육교 쪽으로 쭉 걸어가면 꽃집(죽전 꽃 하훼)을 지나다 나오는 굴다리를 이용하거나... (굴다리를 통과하다보면, 굴다리가 두 번 연속으로 나오는데, 다 통과하지 말고 중간에 보이는 고속도로 옆 샛길로 가야한다)

혹은 반대방향(죽전역 방면)으로 풍덕천 사거리까지 쭉 걸어가, 왼쪽으로 꺾어 고속도로 밑으로 통과한 직후, 왼쪽을 보면 용인 포은아트홀 주차장 입구가 나오는데, 거기서 샛길(고속도로 옆으로 나있는 작은 인도/도보)로 올라가면 된다.

사실... 위에 게시한 죽전정류장 반대편으로 가는 방법 사진은... 죽전정류장 반대편(상행)에서 내려서 오면서 찍은터라 사진을 게시한 역순으로 보면, 죽전정류장(서울방면)에서 죽전역으로 가는 방법 혹은 굴다리로 가는 방법이 된다. 죽전정류장(상행)에서 내린 후 죽전역으로 가려면 그냥 내린 사람들이 많이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된다.

고속도로 위의 죽전버스정류장으로 직접 운전해서 간다면, 죽전정류장 접근 시 카 스토퍼(과속방지턱)가 설치되어있으므로 최대한 감속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