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268

르노삼성 QM3 주유구 덮개 안 열림 고장 (르노 캡쳐)

르노삼성 QM3 주유구 안 열림 고장 (르노 캡쳐)QM3는 따로 주유구 개방 버튼이나 레버가 없고, 차 문을 잠그면 주유구 덮개도 잠기고, 차 문을 열면 주유구도 열 수 있는 구조이다.(운전석 옆 중앙 자물쇠 버튼을 누르면 열었다 잠갔다 할 수 있다)종종 주유구 덮개 잠금장치가 고장나 주유소에서 주유를 못하고 당황하는 경우가 생긴다. 특히 QM3는 주유구 수동 개방 레버나 팻말이 달린 쇠줄 노끈 등도 없고, 차량 트렁크쪽의 뚜껑을 뜯어야 열 수 있다. QM3 주유구 덮개가 잠겨서 열리지 않는다면, 트렁크을 열고 우측 상단의 덮개를 뜯어낸 후, 잠금장치(액추에이터) 손잡이 부분(샴푸 버튼처럼 생긴 손잡이)을 위로 잡아당겨 열 수 있다.손이 들어가기가 좁은 공간이라, 간혹 옷걸이를 넣어서 손잡이를 잡아당겨 ..

각종 팁, 정보 2020.06.23

원주 오크밸리 셔틀버스 시간표(원주시내 순환 오크밸리 구내 버스), 스키빌리지(오크힐즈CC) 셔틀버스 정류장 위치

원주 오크밸리 셔틀버스 시간표(원주시내 순환 오크밸리 구내 버스), 스키빌리지(오크힐스CC) 셔틀버스 정류장 위치 원주 오크밸리 홈페이지에 계속 당일 셔틀버스 시간표가 갱신이 되고있다니, 정확한 현재 시간표를 확인하려면 직접 아래 링크된 오크밸리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확인하도록 한다. * 원주시내 순환 - 오크밸리 셔틀버스 시간표 대략, 오크밸리 - 단계동 은행아파트 - 원주역(역전시장) - 원주고등학교 - 아울렛 건너편(원주프리미엄아울렛)을 거쳐 다시 원주시외버스터미널 - 단계동 현진아파트 - 오크밸리로 돌아오는 경로이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도 앱에서 대충 찍어본 경로 시내 순환버스 경로... 대중교통 이용 시, 원주역이나 원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타거나 내리면 된다. * 오크밸리 구내 순환 셔..

각종 팁, 정보 2017.08.29

살충제 계란 파동 이틀째 이마트 계란 판매재개

살충제 계란 파동 이틀째 이마트 계란 판매재개 이마트(수지) 고객센터에 들러, 나흘전 구입한 난이생생 15구 왕란, 2알 정도 사용한 계란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하러했으나... 이미 이미트 수지점은 계란판매가 재개됐고, 특정 계란 2개 정도 메이커를 제외하고 협력 농장의 계란은 정상 판매하고있으며 오늘은 따로 환불을 히지 않는다고 들었다.(이마트 점포마다 공급받는 계란 농장이 다르니, 해당 점포 문의바람) (메이커 무슨란이랑 2개를 얘기했는데 잘 몰라서 첨 듣는거라 기억안남... 게다가 해당 메이커 계란으로 검색해도 딱히 특정 메이커가 문제라는 얘기는 없음. 그냥 점포별로 공급받는 계란 농장이 다른 듯하며, 특정 메이커 문제는 아닌듯하다. 해당업체는 오히려 자체적으로 이미 검사해와서 문제없다는 홍보기사도 ..

각종 팁, 정보 2017.08.16

이마트 수지점 작은 대나무 화단 뒷문 한쪽 귀퉁이, 대나무 꽃폈나?

이마트 수지점 후문 한 쪽 귀퉁이에 작은 대나무 화단, 대나무 꽃이 폈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이마트 수지점에는 정문 말고 다른 문으로 나와보면 한쪽에 대나무 숲...까지는 아니고 소규모 화단이 있다. 도심 주택가 도로면에서 대나무를 볼 일이 흔치 않은거 같아 신기하게 생각했는데, 대나무 꽃도 핀거같다. 연분홍색 보라색 꽃들인거 같은데... 무튼 신기해서 그냥 찍어둠... 근데 검색해보니 대나무꽃은 일생에 보기 힘들다고한다. 아마도 대나무나 대나무꽃은 아닌 모양이다.

잡담 2017.08.10

레진코믹스 광고 아파트 엘레베이터에서 발견

레진코믹스 광고 아파트 엘레베이터에서 발견 동네아파트를 방문했다가, 애증의 레진코믹스 광고가 엘레베이터 내부 광고용 LCD모니터 화면에 뜬 것을 보았다.(엘레베이터 미디어보드 광고) 레진코믹스가 이렇게 광고 뿌릴만큼 잘 나가는건가 어떤가도싶고 내심 반갑기도하고 응원하고싶기도하면서도 얼마전의 일부 네티즌들과 척을 지게된 사태도 있고해서 뭐 그냥저냥... 애증의 레진코믹스라고 부르고 싶다. 광고문구는 뭐... 그냥저냥 만화재미있으니까 장담해 신나는 액션 로맨스 레진코믹스 뭐 이런거였는데...

잡담 2017.08.10

역전우동0410 수지점 - 용인 수지구청역 근처 4천원 이하로 배불릴 수 있는 저렴한 식당

역전우동0410 수지점 - 용인 수지구청역 근처 4천원 이하로 배불릴 수 있는 저렴한 식당 * 기본메뉴 우동 - 3,000원 야채튀김우동 - 4,000원 곱배기 - 1,000원 추가 백종원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이미 오래되기도했도 유명한 박리다매 우동집이다. 3천원에 한 끼를 해결할 수도 있으나 사실 양이 적당히 많은 성인 남상 기준으로 우동만 먹기엔... 간식 수준이다. 옛날우동(3천원) 기본량... 적당히 먹고싶거나할때 우동을 시키고, 좀 더 아쉽다면 4천원에 튀김우동을 시킬 수도 있다. 야채튀김 천원짜리를 따로 시키나, 같이 시키나 가격은 동일하다. 야채튀김우동을 주문하고선 야채가 눅눅해지는게 싫다면 따로 단무지 접시에 덜어서 먹는것도 방법이다. 야채튀김우동(4천원, 옛날우동 + 야채튀김) 옛날우동 ..

각종 팁, 정보 2017.08.10

일식 카레 아오야마 식당 원주혁신도시 맛집

일식 카레 아오야마 식당 원주혁신도시 맛집 일본식 가정요리...라고 되어있는데, 일식 카레집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4인 테이블은 몇 자리 없어서 예약하고 와야한다. 3명 이상 올 때는 예약 필수... 대충 눈 대중으로 보기에 4인석은 3~4개 정도밖에 없는 듯 하다. 대신 벽이나 주방을 보고 먹을 수 있는 2인석은 꽤 있다. 2인 석이나 될법한 자리에 의자 3개 두고 3인석처럼 해둔 자리도 있다. 예약하면서 미리 메뉴까지 주문해놓으면 빨리 먹을 수 있다. 아오야마 카레는... 일반 카레이긴한데, 매주 세부 메뉴(재료)가 바뀐다. 새우크림카레는 크림파스타 생각하면되는데 혼자 다 먹기엔 좀 느끼하다. 반반 카레가 제일 신기한데, 밥으로 38선을 그어서 한 쪽엔 아오야마 일반카레, 다른 쪽엔 새우크림카..

각종 팁, 정보 2017.08.10

졸혼, LAT, 따로 또 같이? 새로운 결혼풍속도 MBC 특집 20170724 방영(2017년 7월 24일)

졸혼, LAT, 따로 또 같이? 새로운 결혼풍속도 MBC 특집 20170724 방영(2017년 7월 24일) MBC에서 결혼제도에 대한 특집을 방영해주었는데... LAT(Living Apart Together, 결혼 관계는 유지하나 생활공간을 따로하는, 대체로 아이들을 독립시킨 중년부부 노부부)에 대해서는 사실 좀 더 진지하고 차분하게 이미 EBS에서 특집으로 다뤘던 것으로, 관심있는 사람은 MBC보다는 EBS 특집도 함께 봤으면한다.(Youtube EBS Documentary 채널에 다큐프라임이 정식으로 전편 업로드되어있는 듯 하니 아래 링크에서 시청가능) * EBS 다큐프라임 3부작 부부는 무엇으로 사는가? EBS다큐멘터리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1부 부부의 탄생 1편 https://youtu.be/..

러블리즈 1cm, 나디아 일판 오프닝이 떠오르는, 애니+걸그룹 팬 아재 향수를 자극하는 러블리즈 숨은 명곡

러블리즈 1cm, 나디아 일판 오프닝이 떠오르는, 애니+걸그룹 팬 아재 향수를 자극하는 러블리즈 숨은 명곡 * 러블리즈(Lovelyz) - 1cm 쇼케이스 vlive 일본어자막 추가 버전 유튜브링크 : https://youtu.be/M9Hyhht55cI 다른 러블리즈의 밝은 인기 곡들(안녕, Ah-Choo, 마음(*취급주의), 지금 우리)처럼, 세련된 꽉찬 사운드의 90년대 정통 아이돌 걸그룹 레트로 팝 혹은 조금은 J-POP(혹은 애니팝) 추억을 떠오르게하는 곡이다. (Destiny(나의 지구), 캔디 젤리 러브 등도 좋으나, 데스티니는 좀 우울하고(윤상의 자기복제라는 평론도 듣긴했지만, 사실 개인적으로는 너무나도 반가운 노래였다), 다른 한 곡 Candy Jelly Love는 상큼하고 밝긴해도 좀 더..

발랄 병맛 빨간 맛, SM 에프엑스의 병맛 계보를 잇는 레드벨벳의 신곡

발랄 병맛 빨간 맛, SM 에프엑스의 병맛 계보를 잇는 레드벨벳의 신곡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듯 한 파인애플, 오렌지, 포도, 키위, 수박 노래, 편곡은 개인적으로 무난하게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요즘 유행하는, 대중 아이돌 곡들처럼 난해하고 갑작스러운 곡 전환도 없고, 멜로디나 리듬은 적당히 완성도있게 잘 흘러가서 좋은데... 가사와 뮤직비디오가 문제다. 뭐 물론 문제일 수도 있고 아니면 차별화하는 장점이 될 수도 있는데... 사실 빨간 맛 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당연 수박이고, 뮤비 속에 실제로 수박바 아이스크림 장면도 나온다. - 레드벨벳 빨간 맛(Red velvet - Red Flavor) 유튜브 동영상 링크 : https://youtu.be/WyiIGEHQP8o f(x)의 피노키오, 일렉트릭 쇼크,..

롯데리아 11월 리아데이 버거가격 할인 행사, 런치 메뉴 착한점심 가격표, 롯데리아 수원 연무동 연무점, 원주시외버스터미널점, 단계동 원주 하나로점(2016년 11월)

롯데리아 2016년 11월 리아데이 버거가격 할인 행사, 런치 메뉴 착한점심 가격표, 롯데리아 수원 연무동 연무점, 원주시외버스터미널점, 단계동 원주 하나로점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롯데리아는 리아데이(RiaDay) 햄버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 입구에 리아데이 홍보 문구 스티커가 없다면 행사매장이 아니므로 주문 전 행사 할인 상품 가격이 맞는지 점원에게 꼭 물어볼 것! 아래는 롯데리아 수원 연무동 연무점 리아데이 행사 및 착한점심 가격표 사진이다. 이번 달 2016년 11월 11일 리아데이에는 새우버거 2개를 3,400원에 판매한다. 그 외에도 연무점에서만 하는 행사로, 올 연말 12월까지 오후 4시에서 7시 사이에 불고기버거 콤보, 새우버거 콤보가 각각 2,900이고 양..

각종 팁, 정보 2016.11.15

1박 2일 유지태 등장, 컵라면 먹는 게임 열심히 참여, KBS 2TV 2016-10-23 1박2일

1박 2일 유지태 등장, 컵라면 먹는 게임 열심히 참여, KBS 2TV 2016-10-23 1박2일 PD가 교체되고, 정준영이 논란 속에 퇴장한 1박 2일 2016년 10월 26일 방영분에 유지태가 등장하였다. 김준호의 과거 절친으로 등장하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유사한 컵라면을 다 비워 먹어야하는 게임을 집중해서 재미있게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김준호 동거인 특집) 벌칙도 1박2일 스타일로 재밌게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1박2일이나 런닝맨, 무한도전 같은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 특성상 출연진이 별거 아닌거에도 승부욕을 보이며 목숨걸며 게임하는 모습을 보여줘야하는데, 유지태 출연작들의 대사를 패러디하는 모습도 보이며 열심히 게임에 참여하여 분위기를 잘 살린 것 같다.

복면가왕 팝콘소녀 누가봐도 알리인데, 복면가왕은 3라운드 이후로는 추리하지 않는게 불문율?! MBC 복면가왕 2016-10-23 41대 가왕전 팝콘소녀 2연승

복면가왕 팝콘소녀 누가봐도 알리인데, 복면가왕은 3라운드 이후로는 추리하지 않는게 불문율?! MBC 복면가왕 2016-10-23 41대 가왕전 팝콘소녀 2연승 2016년 10월 23일 41대 복면가왕 자리는 부활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를 부른 알리(팝콘소녀)가 2연승으로 지켜냈다. 지난 3라운드에서 이미 정체가 완전히 들통난 알리 일텐데, 방송에서는 아무도 알리라고 꼽질 않더라. 아무래도 2라운드 이후로는 굳이 누군지 뻔히 알아도 추리하거나 언급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재미를 위한 서로 무언의 약속 같은 것인가보다. 알리나 정동하 등은 불후의 명곡에도 워낙 자주 출연했기에, 불후의 명곡을 즐겨본 시청자라면 금새 정체를 눈치챌 수 밖에 없다. 사실 1, 2라운드에서는 본인을 속이기 위한 선곡이나 창법 바꾸기 ..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 로건 무삭제 예고편(18세 이상 성인용, R-등급) 예고편 공개(트레일러 영상)

휴 잭맨의 마지막 울버린 영화, 로건 무삭제 예고편(18세 이상 성인용, R-등급) 예고편 공개(트레일러 영상) 새로운 울버린 영화가, 웨폰-X나 울버린 3가 아니라, 울버린의 극중 본명(인간 이름)인 로건(Logan)으로 확정되고, 컨츄리 무비 혹은 서부극, 황야, 황무지(웨이스트랜드) 스타일의 미래가 배경인 영화인 것으로 보이는 여러 흑백 스틸컷이 공개된 가운데, 드디어 공식 예고편이 나왔다. 미국 국내용 20세기 폭스 공식 예고편, 로건(Logan) 아울러, R 등급 장면이 포함된 예고편도 공개되었다. 예고편 자체는 큰 차이가 없는데, 마지막 장면에 진짜 "울버린" 다운 장면이 등장한다. 알다시피 울버린의 주요 무기는 주먹에서 손등(정권) 위로 솓아오르는 세 개의 나오는 칼날인데, 이걸로 찔리면 그..

데드풀 속편 감독 하차! (데드풀 2 감독 교체 예정...)

데드풀 속편 감독 하차! (데드풀 2 감독 교체 예정...) 예감이 좋지 않은 소식이다. 영화사 혹은 제작진, 출연진과의 불화 혹은 의견 차이로 발생한 안타까운 사례들이 많아서 이번에도 불안하다. 특히나 1편을 성공적으로 이끈 감독이 바뀐다니... 1편을 성공적으로 이끈 팀 밀러(Tim Miller) 감독은 데드풀 2에서 하차하며, 주인공 데드풀(웨이드 윌슨)역할의 라이언 레이놀즈(Ryan Reynolds)와의 견해 차이(creative difference)로 인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전작의 각본을 맡았던 레트 리즈(Rhett Reese)와 폴 워닉(Paul Wernick)이 이번에도 각본을 맡았다고 한다만 아무래도 감독의 영향이 크니... 폭스에서는 2017년 상반기에 촬영에 들어갈 계획이었다고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