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크라이시스 허수아비 증상 캡쳐 스크린샷

할랑할랑 2011. 3. 13. 20:51
반응형
크라이시스 허수아비 시체 증상 캡처 스크린샷 (크라이텍 크라이엔진 1인칭 슈팅 액션 FPS PC 컴퓨터 게임 버그 유머 스샷 그래픽 종결자 크라이실사스 다이렉트X 10 Direct-X 10.0)
뭐 가끔 종종 랙이 걸린다든지, 게임 파일이 꼬였을때 캐릭터들이 몸 동작 없이 최초 모델링 파일 상태처럼 팔벌리고 멍하게 서있는 경우가 있는데, 크라이시스에서도 목격! 심심해서 바로 캡처했다.
(1920x1080 풀 HD 해상도에서 스크린샷을 저장했으므로,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자꾸 세이브/로드(게임 저장, 읽기)를 반복하다보니 데이터가 꼬였는지, 북한 병사 사체(적군 시체)들이 허수아비처럼 양팔을 벌리고 땅에 박혀있는게 아닌가... 표정은 사망 당시의 온화한(?)...게 아니라 썩은 표정 그대로이고, 바닥의 혈흔(정도가 아니라, 흥건하네...)도 보이는데...

썩은 표정이긴한데, 아마 캐릭터 초기 모델링의 표정이 아닌가싶다


뭐 물론, 살아있는 캐릭터들은 제대로 움직이고 다니더라...


잠깐씩 나타난다면 재밌는 증상이지만, 다시 게임을 로드해봐도 저런 증상이 지속해서 나타날 경우엔, 1. 해당 세이브 파일을 삭제 후 다시 시도, 2. 게임 옵션 초기화 후 재시도, 3. 게임 삭제 후 재설치 등의 방법을 써야할 것이다.

※ 참고로 스크린샷은 베니말 모드 v5(Benimal_MOD5) 중에서 게임 설정 값 일부만 바꿔주는 베리하이 트윅 autoexec.cfg 파일만 적용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