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카트라이더와 클럽박스/피디박스 동시 실행이 불가능해졌습니다.

할랑할랑 2007. 12. 25. 02:24
반응형

※ 참고로 2008년 11월 3일 현재 충돌 현상이 없어졌습니다.(클럽박스와 카트라이더 동시 실행 가능! 충돌 현상 사라짐!)

오랜만에 심심해서 카트라이더에 접속했더니 이제는 클럽박스가 떠 있으면 아예 카트라이더 게임(클라이언트) 자체가 실행이 안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메시지가 나온 후 종료됩니다.

(클러박스나 피디박스 프로그램이 실행 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보안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될 수 없습니다. 함께 실행될 경우 충돌로 인해 시스템이 다운될 수 있습니다.)

위 메시지가 뜨는데 계속 카트라이더가 하고 싶다면 클럽박스/피디박스 다운로드 매니저를 꺼주시면 됩니다만... 혹시라도 형이나 누나, 다른 가족이 중요한 자료를 다운받고 있는데 꺼버린다면 야단맞거나 싸울 수 있으므로, 가족에게 물어보고 끄도록 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 우측 하단 아이콘에서 클박을 꺼주면 됩니다만... 조심하세요 ㅎㅎㅎ



클럽박스에서 다운로드 받으면서 카트 하는건 둘째치고(제 사양이 그렇게 동시작업 할 수 있는 사양이 아닙니다), 카르라이더하면서, 그저 클럽박스/피디박스 마일리지 포인트나 쌓으려고 했던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일이네요.

nProtect GameGuard(엔프로텍트 게임가드)를 쓰는 다른 게임(카발 등)에서 아직 충돌이 없는 것 같은데, 넥스 카트라이더에서는 아예 명시적으로 클박/피박을 막아버리는 군요. 뭐 충돌이 있어서 막은 걸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는 한번도 클박/피박 때문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 충돌이 있긴 있더군요. 클럽박스 파일 송수신관리자가 파일 송수신 업로드, 다운로드 작업중일 경우에 nProtect와 충돌이 발생하여 아예 컴퓨터가 재부팅되어버리더군요. 그렇지만, 파일 송수신 작업 없이(즉, 파일 업로드도 없게하기 위해서 완전히 다운로드 폴더를 비워놓으면) 그냥 마일리지만 쌓이게 한 상태에서는 별 문제가 없더군요. 클박/피박 파일 송수신 기능과 엔프로텍트의 충돌로 PC가 재부팅이 되어버리는 것 같습니다만... 저처럼 클박 다운로드폴더를 깨끗하게 비워두고 마일리지 적립만 하는 경우에는, 동시 실행을 아예 막아버린게 좀 아쉽긴 합니다^^;;

※ 위 충돌 관련 사항은, 컴퓨터에따라 증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뭐 어차피 카트라이더 오래해봤자 한두시간이니까, 하루에 10~20포인트 덜벌게 된 것 뿐이겠지만요... 그래도 아쉽네요^^;


※ 관련글
- 클럽박스와 카트라이더 동시 실행 가능! 충돌 현상 사라짐!
- 클럽박스 치명적 재부팅 버그 - 이번 업데이트의 치명적 버그(2008/09/30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