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클럽박스와 카트라이더 동시 실행 가능! 충돌 현상 사라짐!

할랑할랑 2008. 11. 3. 15:38
반응형

클럽박스와 카트라이더 동시 실행 가능! 충돌 현상 사라짐!
- 클럽박스/피디박스(클박/피박), 카트라이더 동시 이용자 희소식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근 카트라이더 보안 프로그램 변경과 클럽박스(Clubbox) 파일전송관리자 프로그램 업데이트 이후, 카트라이더(KartRider)와 클럽박스를 동시에 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클럽박스 파일전송관리자 업데이트 덕분인가 했는데, 가만보니 넥슨(Nexon)과 안랩(Ahnlab, 안철수연구소)가 계약을 맺고, 게임 보안 프로그램으로 예전에 사용하던 잉카 인터넷의 엔프로텍트 게임가드(INCA Internet nProtect Game Guard)대신 안랩의 핵쉴드(핵실드/HackShield)을 채택했기 때문인 듯 합니다.

nProtect GameGuard

원래는 게임가드였는데 →→→

AhnLab HackShield Pro

안랩 핵쉴드 프로(HackSheild Pro)로 바뀌었습니다

※ 관련글
- 2008년 10월 27일 전자신문 기사
안철수 연구소, '카트라이더'에 게임보안 솔루션 공급 (다음/네이버)
- 클럽박스 파일전송관리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업데이트 안내

조금전에 카트라이더를 윈도우 98 및 XP 두 환경 모두에서 해보았는데, 클러박스를 띄워놔도 별 이상없이 돌아가더군요.

KartRider and Clubbox

같이 돌려도 이렇게 잘 돌아갑니다.


2008년 11월 2일 현재 클박 프로그램 및 카트라이더/관련 보안프로그램(안랩 핵쉴드) 버전인 경우에 해당하는 글입니다. 추가 업데이트 이후에 또 다시 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환경이나 각종 다른 설치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제 경우는 바이러스 백신도 없이 거의 최소한의 프로그램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 그래도 주의사항 : 다운로드 폴더는 싹 비워두고, 웬만하면 클럽박스 파일 다운로드와 카트라이더를 동시에 하진 않도록 한다.(그냥 마일리지 적립용으로 띄워두는게 어떨까 싶네요)
1. 사용자 환경(버전, 설치 및 실행 중 프로그램 등)에 따라서 다른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이런 저런 프로그램들과 충돌 많기로 유명했기에)
2. 파일 다운로드 중일때 카트라이더를 실행하는 건 딱 한 번 테스트해봤는데 일단 되긴 되더군요. 그치만 조심하시는게 좋을듯. 특히 퀵 다운로드 등은 확실히 동시에 게임을 돌리는데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다운로드 중인 파일을, 클럽박스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업로드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 랙이 많이 발생하여 버벅거리게 됩니다.(업로드 패킷 속도 제한 프로그램으로 클럽박스의 업로드 속도를 줄이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3. 클럽박스 다운로드 폴더로 지정한 폴더 내부의 파일은 반드시 다른 폴더로 옮겨놓도록 합니다.(그대로 놔둘 경우 클럽박스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폴더의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스페셜 마일리지(12점 적립)은 웬만하면 안하는게 좋겠죠.(그리드 컴퓨팅이던가, PC 자원을 추가로 이용하는 것이라던데, 자세한 내용은 찾아보지 않았지만 게임과 같이 돌리기엔 부담이 커질 수도 있겠죠).

※ 관련글
클럽박스 치명적 재부팅 버그 - 이번 업데이트의 치명적 버그(2008/09/30 현재를 기준으로)
카트라이더 오토레디, 게임중 채팅하기(채팅매크로), 기타 단축키 및 팁 - 초보용
카트라이더와 클럽박스/피디박스 동시 실행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