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바이오닉코만도(PC) 조작법 및 간단 공략 링크 및 동영상 모음, 보스전 공략(난이도 보통)

할랑할랑 2010. 7. 26. 22:38
반응형
바이오닉코만도(PC) 조작법 및 간단 공략 링크 및 동영상 모음, 보스전 공략(난이도 보통)

게임 소감은 지난 글에서 주절주절했고... 이번에는 간단한 조작법 소개와 공략 링크 및 동영상 링크입니다. 이미 수많은 공략 동영상 및 게임 깨는 방법이 올라와있을테니, 저는 글쓰는 소질도 없고 그냥 외부링크로 대체합니다.
※ 참고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 바이오닉 코만도(PC) 리뷰(게임 플레이 소감)
- 바이오닉 코만도 원작 복장으로 플레이하기(레트로 코스튬, 고전 의복)

1. 게임 시작, 메뉴 설정
- 해상도, 밝기 및 화면 옵션 설정
해상도나 밝기 말고는 별로 특별히 설정할 게 없습니다.

- 난이도는 보통 > 어려움 > 코만도 순서입니다

보통이 제일 쉬운겁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로 하고싶은데 '코만도'가 친숙해보여 선택했더니 낭패더군요. 난도가 높을 수록, 적의 에너지가 늘어나고 주인공이 입는 데미지도 커져 전투 중 죽기 쉬워집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는 '보통'입니다.


2. 조작법, 주요 기술 및 무기
- 컷씬(동영상 및 스토리 모드) 넘기기(Skip)
첫 인트로 장면(핵폭발)을 제외하고는 모든 장면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Space-Bar 키를 누르면 우측 하단에 '넘기기(Enter)'가 추가로 나타나는데, 그 때 또 엔터를 누르면 되죠.
스토리 스킵 : 스페이스바를 누른후 엔터키를 누른다.

- 기본 조작법
PC로 3D TPS(3인칭 슈팅/액션 게임), FPS(1인칭 슈팅/액션 게임)게임을 해본 사람이라면, 직감적으로 알 수 있는 조작법입니다. 물론 게임에 특화된 스윙 액션/바이오닉 암 액션은 게임 초반의 조작법 소개/튜토리얼을 통해서 어느 정도 익혀두는 게 좋겠죠.

줌(확대,Shift)로 정밀 사격

[W,A,S,D] : 주인공 이동
[마우스 이동] : 시선 이동. 조준점 이동
[마우스 좌 클릭(왼쪽 버튼)] : 무기 발사
[마우스 우 클릭(오른쪽 버튼)] : 바이오닉 암/와이어 발사(매달리기, 적 및 물건 잡기), 아이템 취득, 무기 먹기
[스페이스-바(Space-Bar)] : 점프
[쉬프트/시프트 키(Shift)] : 정말 조준 사격(확대, 줌)
[컨트롤(Ctrl) + 방향키(WASD)] : 회피. 구르기(일반 조준 모드), 빠른 걸음 이동/피하기(정밀 조준 모드)
[F] : 바이오닉 암 액션
[E] : 강펀치
[F+E 혹은 T] : 아드레날린 액션
[Q] : 보기

- 간단한 스윙 액션(매달려 날아다니기) 요령
바이오닉 암으로 매달릴 수 있는 지점은 마우스 한가운데 조준점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방사능에 파랗게 오염된 벽에는 매달릴 수 없습니다.

간판이나 철제 다리 등 높은 곳에 서 있을 경우, 앞쪽 방향으로 가속하여 날아가고 싶을때, 화면 뒤쪽(게이머 방향)으로 점프한 후 적당한 시점에 와이어를 쏘면 앞으로 가속 붙여 날 수 있습니다.

와이어를 너무 짧게 잡은 경우, 와이어 잡은 지점을 조준한 상태에서 놓았다가 다시 늘려잡을 수 있습니다.

와이어에 매달려 정지 상태에서는 마우스와 키보드로 방향을 잘 조절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다시 흔들 수도 있습니다.(익숙해지기는 좀 시간 걸리네요)

- 기본 바이오닉 암 액션
와이어 감기 : 와이어를 부착한 후,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와이어를 감습니다.
와이어 감아 타격 : 와이어 부착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일단 점프 → 스페이스바를 또 누르면 와이어를 감아 발로 강하게 때립니다.
쳐 던지기(초반 사용 불가) : 강펀치(쳐올리기,E)가 활성화되면, 강펀치 → 점프 → 바이오닉 암 액션(F)로 물건을 던질 수 있습니다.
감아 던지기(초반엔 사용할 수 없음) : 와이어 부착 → 감기 → 던지기 버튼(와이어 > E > F 였던듯) 누르면 됩니다. 역시 초반에 쓸 수 없고, 튜토리얼을 통해 미리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와이어로 감아던지기

- 아드레날린 액션 종류별 소개
아드레날린 역시 게임을 상당 부분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을 처리하면 아드레날린이 쌓이고, 꽉 차면 아드레날린 공격을 사용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보병이 있을 경우 아드레날린 공격을 하면, 와이어를 길게 늘여 주면 한바퀴 돌며 타격합니다. 이 공격은 꽤나 쓸모가 있지만...

윕(채찍질, Whip)이라고 명명했던것 같은데... 아무튼 그럭저럭 단체 공격으로 유용한 아드레날린 일반 보병 공격

나머지 공격(바이오메크, 공중 전)에서의 아드레날린 어택은 피니쉬 어택(결단내기 처형 액션)으로, 눈요기 용입니다. 예고편(http://www.youtube.com/watch?v=ChNkhsuPQ0Y 1분 24초 부분)에서 봤던 비행기에서 조종사를 꺼내 던지는 장면 등이 아드레날린 피니시 공격 연출인데, 아드레날린 쌓아서 이렇게 써먹으려면 꽤나 고생해야합니다. 메카닉의 에너지가 거의 다 닳았을때 쯤 직접 바이오닉 암 와이어로 매달린 후, 감기 공격 대신 T (E+F)를 눌러 아드레날린 어택을 하면 됩니다.

이런 파이널 조종사 꺼대 집어던지기 공격이 가능은 한데... 아드레날린 아껴뒀다가, 적 에너지 닳았을때 해야하는거라 쉽지 않아요.


- 무기 소개
다른 무기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타란튤라가 문제입니다.
타란튤라로 그냥 막 쏴서는 절대로 뷰라크를 잡을 수 없고, 타란튤라 조준한 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떼지않고, 약점들을 조준하고 있으면 남은 미사일 한 발씩을 해당 지점에 락 온(조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여러발을 조준한 후 쏴야하죠.


3. 게임 주요 부분 및 보스전 간단 공략
- 방사능 지점 및 화재 지점
방사는 지점 및 화재 지점에 조금만 있다보면 죽습니다. 특히 방사는 지점은 건물에서나, 지하로 움푹 파인 곳 같은 경우는 푸른 빛 방사능 물질로 표시가 되지만, 간혹 표시가 잘 안나는 지역에 있을때도 있어 종종 실수로 죽는 경우도 있네요.

바이오메크 : 바이오메크의 약점은 중계기 해킹 중에도 설명되지만, 적의 뒤편 에너지 팩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바이오닉 암 와이어로 잡은 후 와이어 감기 공격을 하는게 제일 무난하겠네요. 바이오메크 중에 엄청난 레이저 빔(?) 같은 걸 쏘는 녀석이 나오는데, 주변 물체를 감아 던지기(와이어 부착 → E → F)
※ 바이오메크 공략 동영상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 네이버 says76님 방패 바이오메크 공략 동영상(http://blog.naver.com/says76/120085119464)

- 뷰라크 : 뷰라크 보스전에서는 타란튤라 여러발을 조준하여 동시에 쏴야합니다. 락 온 시키지 않고는 도저히 맞출 수 없습니다. 마우스 클릭하고 있는 상태에서 조준점을 맞추면 락 온(Lock On) 됩니다.
※ 뷰라크 공략 동영상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 네이버 says76님 뷰라크 헬리콥터 공략 동영상(http://blog.naver.com/says76/120087561028)

- 대형 보스 : 지렁이(모홀)
패턴 진행이 있습니다. 튀어나와서 거대한 광선을 쏘려고 에너지를 모을때 눈알(카메라) 부분을 집중사격하면 기어들어갑니다. 이 공격을 2~3회 반복하면 기절(?)합니다.

기절했을때 열심히 달려가서 바이오닉 암(와이어)를 눈알 부분에 직접 부착하면 애가 갑자기 깨어나서 날뛰는데, 공중 부양되었을때 내려 찍기 공격을 해줍니다.(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T나 F, E 연타였던 것 같음)

에너지가 닳았을땐, 광범위 전체 에너지 공격을 하는데, 공격 패턴과 횟수를 외워서 잘 피해야합니다.
※ 모홀 공략 동영상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 네이버 블로그 says76 님 모홀 공략 동영상(http://blog.naver.com/says76/120086923579)
※ 네이버 블로그 Nyx 님 모홀 공략글(http://blog.naver.com/assasin1224/50061781533)

- 그로더(전쟁광 바이오닉 할아버지?)
두 종류의 공격을 하는데, 회피(Ctrl)와 점프 등을 적절히 이용해서, 공격 직후 방어막이 풀려있을때 빨리 와이어 감기 공격을 해야하는데 회피하기나 공격 타이밍 잡기가 쉽진 않습니다.
※ 그로더 공략 동영상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네이버 블로그 Nyx 님의 그로더 공략 동영상 (http://blog.naver.com/assasin1224/50062576921)
네이버 블로그 says76 님 그로더 공략 동영상(http://blog.naver.com/says76/120087638600)

- 뷰라크 갈아타기
바이오닉 암(와이어)로 상판의 네모 표시 부분을 뜯어낸 후(모노레일 뜯어내는 방식), 중계기 해킹하는 방법으로 와이어를 부착하면, 헬기를 움직을 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뷰라크도 옮겨타고, 주변에 날아오는 잔챙이도 쓸어줍니다. 잔챙이들은 잠시 와이어를 풀고, 헬기 위에서, 혹은 뷰라크 탑승석 부분으로 가서 직접 총으로 쏴도 됩니다. 살짝 뷰라크에서 떨어진 후 와이어로 뷰라크 잡으면 승선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그렇지만, 그냥 뷰라크 헬기 조정하면서 뷰라크 날개로 직접 잔챙이를 밀어버리는게 제일 편합니다.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 마지막 이벤트 씬 : 벌쳐 랩터 벌처 프로젝트
거의 이벤트 액션 시퀀스입니다. 방향키를 꾹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액션 키를 연타했었던 것 같습니다. 키 조작법을 파악해서 첫번째 벌쳐 제거방법만 터득하면, 나머지는 이벤트 감상이나 다름없습니다.

이 놈들이 벌처인데... 이렇게 공중에서 날개 뜯고 난리를 칩니다. 이벤트 성

※ 벌처 공략 동영상 -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네이버 블로그 says76 님 마지막 공략 동영상(http://blog.naver.com/says76/120087641753)
네이버 블로그 Nyx 님의 벌쳐 & 죠 공략(http://blog.naver.com/assasin1224/50062577016)


4. 그외 해외 공략 동영상 링크
http://www.mahalo.com/bionic-commando-walkthroug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