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바이오닉 코만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할랑할랑 2010. 9. 25. 18:59
반응형
바이오닉 코만도(PC 게임) 호쾌한 액션 모음 캡쳐 동영상! 아드레날린 킬 스페셜 공격, 보스전 영상 모음 및 공략(720p, YouTube HD)


공략 비슷한 글을 올렸었지만, 반디캠으로 캡쳐했던 동영상을 써먹으려고 동영상 열심히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렸다.

* 참고
   - 바이오닉 코만도 간단한 조작법, 주요부분 공략 및 동영상 링크
   - 바이오닉 코만도(PC) 리뷰(게임 플레이 소감)


1. 아드레날린 공격, 아드레날린 킬


게임 중후반부 아드레날린 기능이 활성화되면, 아드레날린을 모두 채운 후 화려한 아드레날린 킬(스페셜 파이널 어택)을 할 수 있다.(PC판은 T 키, 혹은 E + F 키 조합)

조종사를 집어던져버린다

해치를 열고 무자비하게 두들겨팬다

윕 스핀(Wheep Spin) 채찍 휘두르기

다량의 보병을 상대로 한 윕 스핀(Wheep Spin, 채찍 휘두르기, 쓸기), 즉 바이오닉 암을 채찍처럼 휘둘러 주위의 보병을 모두 쓸어버리는 공격은 가끔 보병이 몰려있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그냥 서있는 상태에서 아드레날린 공격(PC판은 T 키, 혹은 E + F 키 조합)을 하면 된다.

윕 스윕(Wheep Sweep)인가 했는데, 윕 스핀(Wheep spin) 이란다...

아드레날린 킬(Adrenaline Kill)은 일종의 파이널 어택인데, 바이오메크, 폴리크래프트 등의 메카닉 비행기, 로봇을 상대로, 로봇의 에너지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 마우스 우클릭으로 바이오닉 암을 붙인 후, 아드레날린 어택(PC판은 T 키, 혹은 E + F 키 조합)을 하면 된다. (바이오메크 등 로봇류는 등쪽의 붉은 빛 나는 약점 부위 팩 부분에 와이어를 부착시켜야 한다)

나름 유용한 윕 스핀과 달리 아드레날린 킬은 거의 스트레스 해소용에 가깝다. 아드레날린 공격을 성공했을때의 성취감과 스펜서의 광기, 살기어린 포효를 듣는게 전부...



2. 주요 보스전 영상 등 모음 동영상 캡처 및 공략

위 동영상의 아드레날린 킬 모음을 포함해, 헤드샷이나 화려한 보스전 액션 영상을 모아보았다. 음악을 따로 깔려고 했는데, 다음 팟인코더만 쓰니 그렇게까지 편집하긴 힘들다. 팟인코더 특성상 용량도 뻥튀기되는 경향이 있고...


-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

대공포 파괴, 뷰라크 해킹 조종, 냉각기 파괴 스테이지에서 반드시 써야하는 스킬

녹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은 바이오닉 암을 부착 한 다음에 뜯어내기(?) 공격으로 해당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끄집어내거나, 뚜껑을 뜯어낼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대공포 제거 미션, 뷰라크 갈아타기 미션, 냉각기 파괴하기 등에서는 별도의 안내가 없어도 해당 부위(초록색으로 조준과녁이 표시되는 부분)을 뜯어내야만 진행이 가능하다.


-  다수의 보병 공략
수류탄이나 불독으로 쏴도 되고... 아드레날린이 꽉 찼다면 윕스핀(Wheep Spin)으로 쓸어버리는게 제일 시원하다.

떼거리로 몰려오면...


타란튤라(미사일)은 메카닉 뿐 아니라 보병도 조준할 수 있으므로 한꺼번에 날릴 수 있다.



- 바이오메크 공략
바이오메크 잡는 법은 사실 중계기 해킹하다보면 약점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피하다가 뒤를 노려서, 등쪽 약점 부위를 와이어로 부착해 발차기를 하는 방법이 제일 통쾌한 방법이고, 아드레날리이 꽉찼을때 아드레날린 킬을 할때도 약점 부위를 공략해야한다. 높은 곳에 올라간 다음 내려찍기로 바이오메크를 쓰러뜨려놓고, 뒤집힌 등의 약점을 연속공격해도 된다.

물건 집어 던지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정면 공격은 어떤 공격도 먹히지 않는다. 주변에 던질게 많다면 아무거나 막 집어던져도 쉽게 잡을 수 있다. 특히, 랜서 바이오메크는 쓰러졌을때 랜서(자신의 무기)를 떨어뜨리므로, 그걸 바이오닉암으로 잡아 던지기 공격을 해도 된다.

수류탄이나 불독 등을 등 뒤쪽에 터뜨리면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 폴리크래프트 공략
몸체 전체가 약점이므로, 몸통 박치기, 총(텅스텐)으로 쏴도 되고, 불독(수류탄), 타란튤라(미사일) 등 어떤 공격이든 다 좋다. 미사일(타란튤라)는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후 떼지 않고, 모든 약점을 조준하여 락온(Lock-On, 빨간색) 상태에서 버튼을 떼 미사일을 쏴야한다는 것

어떤 공격도 다 먹힌다



- 뷰라크(첫번째 보스) 공략
기다리다보면 건물 네 귀퉁이로 무기를 지원해준다. 타란튤라(미사일)을 받아, 뷰라크를 조준사격해야한다.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초록색으로 표시된 약점 부위 세 군데 모두를 조준해야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두 군데만 조준하면 플레어 때문에 열추적 미사일이 엉뚱한 데에서 터져버린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떼지않으면 조준 가능하다

두 발만 조준하면 플레어 때문에 데미지를 입힐 수 없다

세 군데 모두 조준한 후 마우스 왼쪽 버튼에서 손을 떼, 공격



- 모홀(두번째 보스) 공략
모홀(거대 지렁이)은 일단 땅위로 튀어나올때 까지는 그저 멀리서 바라보는게 상책이다. 땅속에서 튀어나와 돌진하는 공격을 하기도 하는데, 지역의 가장자리(처음 착지하는 위치 혹은 출구 문(게이트)가 있는 곳)에서 기다릴 경우 돌진 공격은 당하지 않는다. 땅에서 나오는 돌진 공격은 어디서 나와서 어디로 갈 지 모르기 때문에 유심히 긴장하고 있다가 회피(Ctrl + 방향키)나 점프 등으로 잘 피해야하는데 쉽지 않다.

멀리서 기다리다가 튀어나와서 랜서(레이저?) 공격 준비를 할때 최대한 차량 집어던지기, 총알 연사로 공격을 퍼부어 기어들어가게 만들어야한다.

랜서 레이저를 쏘기 전에 눈 부분을 집중공격

2~3회 반복하다보면 맥 놓고 쓰러지는데, 이때 달려가서 바이오닉 암으로 눈알 부분(카메라?)에 매달리도록 한다. 공중으로 솓구치면, 아드레날린 어택(T, E+F 등) 혹은 강력한 내려찍기(E 2회 연타? F 2회 연타?)로 모홀 자체를 공격하면 된다.

내려찍기 혹은 아드레날린 어택

공격 패턴이 변하는데 전방향 전기장 충격파를 쏠때는 타이밍을 잘 맞춰 연속 점프로 피해줘야한다.

광범위 공격은 잘피해야한다



- 뷰라크 갈아타기
거의 이벤트 성 스테이지이다. 뷰라크 상단에 녹색으로 조준되는 부분을 뜯어내고 바이오닉 암을 부착하면, 뷰라크를 조정할 수 있다. 접근하는 조무래기 비행기는 뷰라크 몸체를 이리저리 움직여 쓸어버릴 수도 있고, 직접 비행사를 조준사격할 수도 있다.


- 대공포 파괴, 냉각기 파괴
녹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에 바이오닉 암을 부착한 후 잡아당겨 뜯어낸다.

- 그로더(세번째 보스) 공략
원작의 카리스마 보스인 듯. 어떤 공격도 먹히지 않고, 공격후 쿨타임(?) 동안 잠시 방어가 해제될 때 뒤에서 내리찍어야한다. 얼음장 공격(흰색, 파란색)때는 바닥 전체에 데미지가 퍼지므로, 미리 점프하여 피한 후, 공격해야하는데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않다.
전기장 공격(분홍색, 빨간색)때에는 회피 기능(Ctrl + 방향키)을 이용하여 간발의 차이로 피한다면 쉽게 공격이 가능하다.


- 벌쳐(마지막 이베트 씬)
완전히 이벤트씬 같지만 적절히 조작은 해줘야한다. 마치 갓오브워(GOW) 등의 이벤트 액션을 보는 것 같은 장면이다.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 + 공격키 연타(E, F 중 하나였던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난다)를 해줘야한다. 다음 벌쳐로 갈아탈때는 마우스로 적절히 조준하여 마우스 우클릭해서 바이오닉 암으로 매달려줘야한다.

- 속편을 예고하는 엔딩...
자막이 다 올라간 다음, 속편을 예고하는 듯한 문구가 나온다.
Vault facility occupied. Project Vulture Sentry System has been disabled. Awaiting instructions.
지하 저장소 점령. 벌쳐 프로젝트 방어 시스템 해제. 명령 대기중.


흥행 성적도 시원찮고, 그린(Grin)이 망해서 속편이 나오진 않을 것 같지만...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고전 리메이크 횡스크롤 액션 XBOX Live Arcade, PlayStation, Steam 등에 온라인 판매된 게임)의 속편이 발표되었다. 물론,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는 다운로드 판매 게임으로 꽤나 히트한 편이라 속편이 나올만한데... 바이오닉 코만도 본편은 제작비 본전도 못 건졌을 것 같아 캡콤에서 속편을 낼 것 같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