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살충제 계란 파동 이틀째 이마트 계란 판매재개

할랑할랑 2017. 8. 16. 22:01
반응형
살충제 계란 파동 이틀째 이마트 계란 판매재개

이마트(수지) 고객센터에 들러, 나흘전 구입한 난이생생 15구 왕란, 2알 정도 사용한 계란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하러했으나...

이미 이미트 수지점은 계란판매가 재개됐고, 특정 계란 2개 정도 메이커를 제외하고 협력 농장의 계란은 정상 판매하고있으며 오늘은 따로 환불을 히지 않는다고 들었다.(이마트 점포마다 공급받는 계란 농장이 다르니, 해당 점포 문의바람)

(메이커 무슨란이랑 2개를 얘기했는데 잘 몰라서 첨 듣는거라 기억안남... 게다가 해당 메이커 계란으로 검색해도 딱히 특정 메이커가 문제라는 얘기는 없음. 그냥 점포별로 공급받는 계란 농장이 다른 듯하며, 특정 메이커 문제는 아닌듯하다. 해당업체는 오히려 자체적으로 이미 검사해와서 문제없다는 홍보기사도 있고하니...)

앞서 계란 환불로 실갱이하는 손님도 있었고...

검색하다보니 많이들 지역코드가 같으면 피하라(예를들면 08은 피하라 등등)고 하는데... 해당 지역번호 제품 모두를 피하는건 너무 광범위한 얘기고...

실제로 특정 농장에서 피프로닐과 비펜트린 성분의 살충제를 사용했는지 여부만 확인이 되는거라 숫자 뒤의 농장 명까지 정확히 비교해야한다.

본인이 구매한 계란은 난각코드 14명계(미검출 농장이라 안심하고 먹으면 된다)... 경북지약 명계농장이라는 뜻인 듯 하며, 이마트 수지점에서는 딱히 반품 환불대상이 아니라기에 그냥 잘 먹고있다.

(뭐 물론 많이들 말하는데로, 특정 지역코드 계란을 다 버리는 것도... 해당 지역에서 전체적으로 살충제 사용이 유행이었다고 굳이 가정한다면, 안전한 방법이긴하다만... 그렇게 깐깐하게 접근한다면야, 아예 앞으로 한동안은 계란 관련 제품 자체를 안 먹는게 맞는거 아니겠나 싶다...)

※ 14명계 농장 분께서, 안심하고 드시라고 직접 댓글 달아주셨습니다... 전체 계란 판매량도 급감했을 듯 한데, 아무쪼록 양심 운영하는 농장에까지 피해가 가지 않고 사태가 지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