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메가패스존 메가칩 꾸준 적립 가이드

할랑할랑 2009. 1. 23. 17:37
반응형

메가패스존 메가칩 꾸준 적립 가이드

메가패스존에서 매일 포인트를 적립하여, 메가칩몰에서 마치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메가칩'을, 특별한 요령 없이, 그저 '꾸준히' 모으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가족 ID를 생성하여 4개 아이디
를 만듭니다.

가족ID로 다중 로그인하여, 메가칩 적립게임 2개를 동시에 돌릴 수도 있습니다.

※ 다중 로그인 시 주의할 점
IE 아이콘을 따로따로 클릭하여, 각각의 독립된 프로세스를 통해 다중 로그인을 한 경우 주의할 점은,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캐시(임시 파일) 동기화 문제 입니다. 특히, 메가칩 블루마블 같은 게임을 4개 창에서 동시에 할 때, 서로 cache를 읽어버리는 바람에 적립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임시 파일 동기화 문제를 조금이라도 방지하려면(완전 100% 방지는 안되더군요) 아래 설정을 참고하세요.

인터넷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일반→임시 인터넷 파일→설정→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페이지를 열 때 마다 로 설정합니다. 자동으로 설정할 경우, 임시 파일을 읽는 바람에 동기화가 이상해지는 문제가 더 자주 발생합니다.

 

2. 간혹, 아이존 경유 매일 최초 로그인시 적립금을 추가로 주기도 합니다. 아이존에서 확인하세요.

매일 로그인으로 20점 적립
하는건, 어차피 메가칩 적립 게임을 하려고 로그인하는 순간 자동 적립되기 때문에 별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만, 아이존 경유로 추가 적립금을 받고 싶다면, 그날 12시 땡하면 미리 아이존 경유해서 로그인을 하든지 해야겠습니다.(아이존(http://start.megapass.net)을 경유한 당일 최초 로그인 시 40점을 적립해주던 이벤트가 1월 31일부로 폐지되거든거요? 그래놓고선, 또다시 2월10일부터 아이존 경유 최초 로그인 추가 점수 적립을 해주네요.)
- 참고 : 아이존 더블 적립 종료 안내



3. 적립의 기본은 메가칩 적립 게임

실력이 좋다면 '스타큐'나 '볼링 클럽', '헥사', '꽃놀이' 등으로도 빨리 적립할 수 있겠지만...

제 경우 가장 빠른 적립 방법은 '병아리 구하기', '타자게임(탄지신통)', '서커스볼', '짝궁짝궁' 등이더군요. 타자게임은 엄청난 키보드 노동이 필요하고, '크레이지볼', '짝맞추기'는 엄청난 마우스 클릭질이 필요합니다만...

사실 가장 빨리 적립이 가능한 건 타자게임이지만, 타자게임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지 않는 이상 별다른 요령이 없거든요. 타자와 Alt-Tab(창 전환) 등의 손놀림이 빠르다면, 창을 두개 띄워놓고 동시에 시도해볼 수는 있겠지만...

- 탄지신통(타자게임) 주소 : http://internetzone.qook.co.kr/megachip/game/megachip_game.html?select_page=tanzi&menuid=500200&

타자 실력과 Alt-Tab 창전환을 적절히하면, 다중 로그인을 하여, 타자창 2개를 동시 적립하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만...

좀 더 여유롭게 게임다운 게임을 즐기며 깰 수 있는건 '병아리 구하기'인 것 같아서 '병아리 구하기'를 나름대로 빨리 깨는 요령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아이콘을 두번 눌러 IE 창 두 개를 별도의 프로세스로 따로 따로 띄운 후, 각각의 창에서 다른 가족 ID로 로그인해, 창을 두개 띄워놓고 병아리 구하기 게임을 합니다.
- 병아리 구하기 주소 : http://internetzone.qook.co.kr/point/game/mChipGame.zone?menuid=500500&select_page=chick

보너스 타임입니다. 이 시간동안 쓸데없이 기다리지 말고, 다른 창에서 게임을 진행시킵시다. 병아리를 모두 구하자마자 Alt-Tab을 눌러서 다른 창의 게임을 진행하면 됨

 병아리 구하기 게임은 게임 한판이 끝날때마다 '보너스 타임'이 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쓸데없이 기다리거나 보너스 포인트를 먹지 말고, 다른 창에 띄워놓은 '병아리 구하기'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 자신만의 최단 경로로 스테이지를 완주합니다.

최단거리로 완주하고, 물음표 계란은 무시합니다. 적을 만나면 과감히 스페이스바!

'물음표 계란'는 거의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가끔 보호막이 나와주기도 하지만, 어차피 '병아리'를 끌고 다닐때는 보호막이 있어도 병아리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큰 이점이 없는 것 같더군요.

- 일시정지 폭탄(스페이스바, Space-Bar)은 아끼지 말고 씁니다.

폭탄은 아끼지 맙시다

처음 나오는 생명 수가 3개고, 각 생명마다 폭탄 3개가 주어집니다. 초반 1, 2 스테이지에서는 폭탄을 좀 아낄 필요가 있지만, 레벨 3부터는 적절히 폭탄을 사용해가면서 클리어하는 것이 훨씬 게임을 빨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당연한 얘기지만, 스테이지 5를 클리어한 후에는 '그만하기'를 누르세요.



4. 투데이 미션 50

1월 31일 개편으로 적립게임 적립금 한계가 200점으로 줄어든 대신, 메가칩 하위 메뉴에 '투데이 미션 50'이란게 생겼습니다. 정확히 6회의 클릭만으로 50점의 메가칩 적립이 되니, 잊지말고 적립하세요.



5. 월/목요일 메가라떼 출석부 및 사다리 게임 [폐지 후 메가라떼 출석딱지 모으기로 대체됨]

메가라떼 출석부는 '메가라떼 이메일'에서 클릭해야만 적립이 된다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그냥 인터넷 '주소'로 특정 값(value)을 지정해주면 '메가라떼'를 읽고 들어온 것으로 인식하더군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변경된 메가라떼 출석딱지 주소 : http://megazone.megapass.net/event/ddagji/ddagji.zone?latteid=20090402&wbResult=Y&okurl=::&megalate=1&method=mzLogin&wbCoop=megazone&menuid=190000

[폐지됨] 메가라떼 출석부 주소 : http://megazone.megapass.net/eve/megalatte/attendanceBook.zone?menuid=190000&megalate=1&latteid=20090205 [= 해당 메가라떼 날짜를 넣습니다]
[폐지됨] 메가라떼 사다리게임 주소 : http://mzeve.megapass.net/eve/game/sadariGame.zone?menuid=191000&eventStatusNum=yes

사다리게임도 마찬가지로, 메가라떼에서 클릭한 것과 같은 주소를 즐겨찾기에 넣어두고, 월요일 오후 5시 이후로 응모하시면 됩니다.

사다리 게임에서 '꽝'을 피하고, 메가칩을 무조건 적립하는 방법은, 새로고침(F5키)을 누르는 겁니다. 블루마블에서 새로고침을 하게되면, 메가칩 100점이 공중분해되지만, 사다리 게임은 새로고침이 먹히더군요. '사다리 게임 응모 시작' 누른 후에, 빨리 사다리가 가는 길을 체크해서 '꽝'이 나온다면 바로 새로고침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치만 가끔은 계속 반복해서 해봐도 무조건 '꽝'만 나오는 날도 있습니다).



6. 메가칩 소모형 이벤트는 응모하지 않습니다.

네... 사실 열심히 응모하다보면 가끔 당첨되긴 됩니다. 그런데, 메가패스존에서 노리는 게 '메가칩 소모'이기도 하고, 원래 이벤트라는게 당첨 확률이 낮을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겁니다. 운을 믿고 계속 이것저것 응모하는 것도 좋지만, 그러다보면 메가칩 빨리 안쌓이더군요.



7. 메가칩 블루마블 이용을 통한 메가칩 적립 기간 연장

메가칩 유효기간은 1년이고, 1년이 되는 메가칩부터 자동 소멸됩니다. 메가칩 블루마블을 이용하면, 대충 하루에 최대 20~30포인트 정도의 손해를 보게되는 경우가 많지만, 대신 '기간이 다 되어 소멸될 수 있는 메가칩'을 소비한 후, '블루마블 당첨금'을 통해 재적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기간 연장'의 효과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근데 아직 1년이 지난 메가칩이 없어서 확인 못해봤네요...)

1000점을 소비하고 996점을 획득. 4점 손해를 보긴 했지만, 나머지 996점은 간접적으로 적립 기간이 연장 된 것이나 다름없죠.



물론 다른 이벤트 당첨으로 메가칩이나, 값비싼 경품을 받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처럼 낮은 확률 응모에 지쳐서 당첨 포기하신 분들은, 이렇게 꾸준히 모아서 메가칩몰에서 소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앞에서도 말했듯... 2009년 1월 31일 메가패스존 개편/메가칩 변경 사항 때문에... 더 이상 메가칩을 모으는게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꾸준히 메가칩을 모으는게 정말 할만한 짓인지 대충 계산해봤습니다. 아래 링크글을 참고하세요.


※ 관련글
- 메가칩 정책 변경! 도대체 얼마나 오랫동안 모아야하나? 이젠 메가칩을 포기할 때!
- [잡담/기념] 메가칩 블루마블 4개월만에 딱 한번 1000점 당첨...
- 메가패스존 메가칩 선물하기 서비스 종료
- 메가패스존 결국 배신?! 메가패스존 메가칩 선물하기 중지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