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 베오울프가 더빙으로 개봉할 거라는 유언비어를 퍼뜨렸습니다. 죄송합니다. 지난 글에 "영화만세" 님께서 댓글을 달아 주셨는데, 직접 일일히 각 3D 종류별 영화관에 문의를 해서 확인을 하셨다고 합니다! 베오울프 3D 상영은 모두 자막이라고 합니다! IMAX 3D, 디지털 3D, 리얼D 모두 더빙은 없다고 합니다! (영화만세님께 감사)
그럼 여기서, 문제는 다시 '자막'상태인데...솔직히 제가 권장드리는건, 어차피 3D 입체영화를 더 비싼돈 내고 보는 것에는 3D 입체 영상을 즐기는 목적도 있습니다. 자막에 신경쓴다고 시선이 분산되는 시간이 아깝죠. 자막이 있더라도, 영어 듣기가 되시는 분은 되도록 영상에만 집중하시는 게 어떨까요? 또한 가장 큰 문제는 뿌옇고 흐리게 보이는 자막 문제를 해결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편광 필터 안경 덕분에 양쪽 눈에 각각 다른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3D 입체 영화의 느낌을 주는건데, 자막은 원본 제작 당시에 같이 넣은게 아니라, 추후에 넣는 것이기때문입니다. 물론 자막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막 보느라 입체 영상을 즐기는 시간을 빼았기는 건 아까워요!!!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자막을 보지 않고 대충 영화를 보실 자신이 있으신 분은 영상만 즐기시고, 만약 자막을 보면서 영화의 분위기와 내용에도 흠뻑 젖어보시겠다는 분은 2D 일반 상영관을 찾으시는 건 어떨까 하는 겁니다. 비싼돈 내놓고 "만약에, 혹시라도" 자막이 구려서 화가 났다든지, "내용 파악이 안되더라", 혹은 "자막 보느라 입체 영상 감상할 겨를이 없었다" 이러면 곤란하니까요. DVDPrime의 '젖소'님 댓글을 참고하세요. 나스카 레이싱 아이맥스 3D 시사회 자막판으로 상영했을때도 자막 보기가 힘들다고 해서 이후로는 모두 더빙이었다고 합니다. 사실 '이후'라고 해봤자 대부분 가족 영화였기 때문에(폴라 익스프레스 - 아이맥스 3D, 일반 디지털 3D나 리얼D로는 '몬스터 하우스', '로빈슨 가족' 등), 오히려 더빙으로 개봉하는 것이 좋은 판단이었던 것 같습니다만...아무튼, 오래간만에 돈 많이 내고 영화보게 생겼습니다.
※ 관련글
- 베오울프 그렇게 대단한가? - 어떤 사람이 즐길 수 있는 영화?
- 3D 입체영화 감상법? - 대구 롯데시네마 리얼디 후기, 추천좌석
- 베오울프 전국 상영정보, 3D-디지털 입체영화 상영관 영화관 목록
- 베오울프 클립 바다괴물과의 혈전! - 공개 영상 모음 다운로드
- 베오울프 HD 초고화질 예고편 캡처 및 다운로드, 감상
- 졸리 입체 누드? 걱정하지마세요 금박을 입고 나옵니다. 베오울프 졸리 나신 소동
- 베오울프 3D 입체 모두 자막! 더빙판은 없다고 합니다!
- 그냥 놀이공원,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2 - 신비의 섬
- 고전 애니매이션을 다시 보는 감동 - 라이온 킹 3D
- 관람 방해하는 4DX 강풍기 - 장화신은 고양이 대구 CGV 4DX 관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