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KB국민카드 문자알림(SMS)서비스 해지하기, KB국민카드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한시적 면제 종료 안내 문자 수신 관련

할랑할랑 2014. 12. 26. 14:27
반응형

KB국민카드 문자알림(SMS)서비스 해지하기, KB국민카드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한시적 면제 종료 안내 문자 수신 관련(KB카드 민은행 국민카드 문자 서비스 문자알림 서비스 문자알림 SMS 서비스)

* KB카드 문자알림 해지방법 요약
- 1588-16881(개인회원) → 카드번호 입력 + #6(문자알림) → 1(가입 및 해지) → CVC 코드 3자리비밀번호 4자리2(해지) → 1(해지 확인)


국민은행 통장이 있어 인출 겸용으로 체크카드를 사용했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문자알림 서비스가 종료되며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문자 통지가 날아왔다.


월 300원 카드 사용 내역 통지 서비스
한시적 면제 종료라고 문자가 덜렁 왔다.

서비스 이용료가 한시적으로 면제된 것이란 것도 처음 알았고... 유료 전환이 된다해도 300원밖에 안되기는 하지만 뭐 해당 카드 더 이상 거의 쓰지도 않고 딱히 필요하지도 않고해서... 물론 카드 이용내역이 없으면 문자 통지 요금도 없는 경우가 많기는 하다만 카드사에 확인도 해봐야하나 싶고해서 이 참에 해지하기로 결정. 웬만하면 전화로 상담원과 연결하는걸 좀... 싫어해서, 인터넷으로 KB카드 홈페이지(https://www.kbcard.com)에 가서 해지해보려했으나, KB국민은행은 인터넷 뱅킹 가입이 되어있지만 KB국민카드 페이지는 회원가입도 되어있지않아 진도가 나가지 않았다.

그래서 그냥 1588-1688 KB국민카드 ARS 서비스 전화를 걸어서... ARS로 해지했다. 대충 기억나는대로 적어보면... (2014년 12월 기준...)
1. 1588-1688 연결(KB국민카드 ARS 서비스)
2. 개인회원 서비스 1번
3. 카드번호 + # 입력(등록된 핸드폰/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도 되지만, 어차피 다시 한번 카드 번호도 입력해줘야한다.)
4. 문자알림 서비스 6번
5. 문자알림 가입 및 해지 1번
6. 카드 뒷면 서명란의 숫자 뒤에서 마지막 번호 3글자(음각으로 새겨져있는, CVC 코드)
7.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
8. 문자알림 서비스 해지 2번
9. 해지 확인 1번


사용내역 문자 통지 서비스 해지 성공~!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참고로, 카드 뒷면 서명란에 음각으로 새겨져있는 신용카드 CVC 코드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더 잘 안보이게되는데, 4B 연필 같은 걸로 음각 부분에 칠을 해준 다음, 휴지로 연필을 적당히 닦아내고, 햇빛이나 전등 등에 비춰보면 잘 보인다.


비트윈(BeTwin) 체크 카드 사용 중...


뒷면 CVC 코드 마지막 숫자 세자리가.. 거의 식별 불가 상태


CVC 코드 음각 처리(안쪽으로 파여있는 숫자)된 부분 주변을
4B 연필로 검게 칠해준 다음, 휴지로 흑연을 닦아내고
불빛 아래에 잘 비춰보면 보인다.
(본의아니게 CVC 마지막 코드 숫자 공개...)

[문자내용]
<제목:한시적면제 종료 안내> - [KB국민카드,기타안내]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한시적 면제 종료 안내
항상 변함없는 애정으로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4년 1월 이용분부터 한시적으로 면제중인 문자알림(SMS)서비스가 2014년 12월 이용분까지 무료로 제공 후 종료되고, 2015년 1월 이용분부터는 유료서비스로 전환됨을 안내드립니다.
서비서 해지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KB국민카드/KB국민은행 영업점, 콜센터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해지가 가능하십니다.
■대상서비스 : 문자알림(SMS)서비스
■이용료 : 월 300원 (정액제)
■추가안내사항
①고객님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2015년 1월1일부터 카드 사용 건당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별도 이용요금 없이 SMS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5만원 이상 사용 무료알림서비스』를 시행합니다.
※ 2015.1.1이후 신청가능
※신청방법:KB국민카드/KB국민은행영업점,홈페이지,콜센터
②2014년6월 말까지 이메일(이메일+모바일APP)로 이용대금명세서를 수령하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던 면제요건도 종료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2013년 5월 기공지된 내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또는 콜센터(1588-16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알림 해지 완료 통보]
KB국민카드 OOO님 문자알림(SMS)서비스 해지 완료.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