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팁, 정보

인터넷 틀린그림찾기 정답찾는 요령(메가패스존)! 매직아이 아님!

할랑할랑 2007. 11. 19. 13:26
반응형

메가패스존에 메가칩 적립 가능한 게임 중에 '틀린 그림 찾기'가 있습니다. 뭐 요즘에는 메가패스존 가입자가 워낙 많아져서 메가칩 모아서 이벤트 응모 백만번 해봐야 당첨도 잘 안됩니다만... 그래도 열심히 메가칩 모으실 분들 위해서 메가패스존 틀린 그림 찾기 찾아내는 요령과 정답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우선, 인터넷으로 하는 틀린 그림 찾기 찾아내는 요령(공통)을 살펴보겠습니다. 웹에서 플래시 게임으로 진행하는 틀린 그림 찾기라면 대부분 이 방식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3개월전쯤에는 딤채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틀린 그림 찾기 이벤트를 했었죠. 같은 방식으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매직아이 방식은 눈이 너무 피로해서 안되겠고요, 대신 그림판에 잘라내고 붙여넣어서 비교하는 방식을 쓰겠습니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Alt + PrtScr키(키보드 방향키 근처 위쪽을 찾아보시면 Print Screen이라고 적힌 키가 있습니다)를 눌러서 클립보드에 화면을 캡처합니다. Alt 키를 먼저 누르고 계신 상태에서 PrtScr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lt + PrtScr을 눌러 화면 캡처

시작메뉴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으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trl + V(붙혀넣기)를 하시면 아까 캡처한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trl + V(붙여넣기)

선택툴(Selection Tool)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중이던 범위가 없어지고, 새롭게 선택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택툴 다시 한번 클릭!

한쪽 그림을 선택한 후, Ctrl + X(잘라내기)나 Ctrl + C(복사)를 누르세요. Ctrl + X(잘라내기)를 하는 것이 시각적으로 확실히 '잘라내기가 되었구나'라는 느낌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교할 부분을 선택한 후 Ctrl + X 또는 Ctrl + C

Ctrl + V를 하면, 좀 전에 복사/잘라내기 한 그림이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끌기(드래그, Drag)해서 다른 그림이 있는 곳 위에 겹쳐놓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붙여넣기(Ctrl+V) 후 드래그합니다

이제 일단 아무곳이나 클릭해서 겹쳐놓은 그림을 완전이 고정시킵니다. 왼쪽의 툴을 아무거나 누르거나, 점선으로 선택되어있지 않는 부분을 아무곳이나 한번 클릭하세요. 그 다음에는 Ctrl + Z(되돌리기), Ctrl + Y(작업반복)키를 교대로 눌러주면, 조금전에 붙여넣었던 그림이 없어졌다가 생겼다가 합니다. Ctrl + Z, Y를 교대로 반복하면서 바뀐 부분이 어디인가 유심히 살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Z와 Y키만 번갈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겹쳐놓고, Ctrl + Z와 Y를 반복합니다

항상 정답이 같은 건 아니지만, 위와 같은 방식으로 여러번 하다 보면 정답을 거의 외우게 되어버립니다.

포토샵 등 뛰어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면, 레이어 속성을 변경하거나 필터를 주는 방식으로 좀 더 확실하게 보는 방법이 있을겁니다만, 포토샵이 없어서 그냥 그림판으로 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메가패스존 틀린 그림 찾기 1~5판 까지의 정답을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