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게임

바이오닉코만도(PC) 복장 바꿔입기 - 레트로 코스튬(고전 복장 복고 의상)으로 플레이하기

할랑할랑 2010. 7. 27. 02:22
반응형
바이오닉코만도(PC) 복장 바꿔입기 - 레트로 코스튬(고전 의복 복고 의상)으로 플레이하기

광고 동영상에서도 고전 복장으로 플레이하는 장면이 나왔었죠.

전편(프리퀄, Prequel)에 해당하는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Bionic Commando : Rearmed)를 한번 실행하고 나면, 레지스트리 HKEY_CURRENT_USER\Software\Grin\Shared에 db_retro_skin 및 engine_id 값이 등록(PC마다 고유의 값인듯!!!)됩니다.

복고 의상

이번 편 공식 의상

그 후, 바이오닉 코만도 본편을 실행한 후, 초기 메뉴에서 옵션 → 특전 → 항목 활성화로 가면, 숨겨진 비밀 고전 복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활성화된 "바이오닉 코만도 복고 의상" 메뉴를 다시 선택해주어야합니다.

한마디로,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를 (구입하여) 게임을 한번이라도 실행한 후, 바이오닉 코만도를 실행하고 옵션에서 활성화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PC에 등록된 레지스트리 값을 이용해봤는데 안됩니다. PC마다 다른 값이 지정되는 것 같습니다.

옵션 → 특전 → 항목활성화 선택시 처음엔 실패 메시지가 뜹니다.어떤 항목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 실행 후, BC(바이오닉 코만도) 실행 시... 항목 활성화 되었습니다.

복고 의상이 활성화되면 다시 옵션에서 복고의상을 클릭해서 활성화햐야합니다.다.

그 외에도, 바이오닉 리암드와 연계해서 풀 수 있는 게임 내 숨겨진 비밀 장소나 무기(초창기 무기(prototype) 및 퍼플 매트릭스-Purple Matrix) 푸는 방법은 나와있긴한데... 아직 못해봤습니다

※ 퍼플 매트릭스 룸(들어갈 수 없던, 보라색 입구 방, Purple Matrix)
바이오닉 코만도 : 리암드에서, 12개의 Yashichis 을 모아야한다고 합니다. 바이오닉 코만도에 어디 동굴 쯤이었던 것 같은데, Fissure I, 액트 1 챕터 3 부분에서 들어갈 수 없는 문이 있습니다.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에서 12개의 Yashichis를 모두 모으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PC 고유의 코드로 된 레지스트리 활성화나 사용자 저장 파일 등을 통해서 하는 듯하네요.

※ 프로토타입 무기(Prototype Weapon)
게임 프로토타입이랑은 상관없고요, 초기 무기인 것 같습니다. 기본 총인 텅스텐이 이걸로 바뀐다고 하네요. 연사력은 좀 더 떨어지지만, 화력은 약간 더 좋은것 같다고 하네요. 바이오닉 코만도 리암드의 미니맵 중 Area A에서 떠다니는 FSA 라는 아이콘을 모두 모으면 됩니다. 전기충격 전자 철장 뒤편에 있다는 것 같네요. 장애물을 제거한 후에 다시 왔던길을 되돌아가다보면 찾을 수 있나봅니다.

반응형